목포지역 협동조합 한마당 “ 함께 만드는 희망, 함께 나누는 행복”(7/7)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홈 > 커뮤니티 > 활동소식

활동소식

목포지역 협동조합 한마당 “ 함께 만드는 희망, 함께 나누는 행복”(7/7)

운영자 0 2,640

일시 :201877() 14:00~

장소 :문화공간 Oz

 

 7일 토요일, 매년 7월 첫 번째 토요일 세계협동조합의 날을 맞아 목포지역협동조합회의가 주최하고 전라남도와 전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가 후원하는 목포 협동조합 한마당이 개최되었습니다.

 

  매년 7월 첫 번째 토요일 세계협동조합의 날을 기념하고자 이번 행사는 기념식과 체험마당 두 가지 부문으로 행사가 기획되었습니다. 기념식에는 목포지역에서 활동하고 이번 행사에 참여한 참여협동조합을 소개 축하공연 △ 목포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 류은경 이사장님의 강연(협동조합을 말하다 Talk-“협동조합, 민주적 참여라는 주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체험마당은 협동조합 5개소가 진행하였으며 부채만들기, 나만의 컵 만들기, 모기퇴치스프레이 만들기, 도자기 물레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어 목포 시민들에게 협동조합을 알리는데 크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으로 하여금 협동조합의 인식을 개선시키고 각각의 사업을 홍보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