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알림마당 > 센터소식

센터소식

2018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페스티벌 참가(5/24)

운영자 0 141


 오는
524일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사회적기업가들의 축제 “2018 사회적기업가 페스티벌에 사단법인 상생나무에서 2018년 육성사업 선정된 821개 창업팀이 참가합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년간의 소셜벤처 육성 성과를 공유하고 대내외에 알리며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창업에 도전하는 팀들을 응원하는 대규모 축제로 전국 창업팀 및 지원기관 관계자 등 800 여명이 함께 하게 됩니다.

 

 서울혁신파크 상상청 앞 야외무대에서 열리는 ‘2018 사회적기업가 페스티벌2018년 육성사업에 선정된 창업팀 발대식과 지난해 우수 창업팀 사례공유 및 시상식이 전개될 예정으로 기업 사회공헌자금 담당자의 사업 소개와 사회공헌자금 활용 경험이 있는 소셜벤처 창업가의 토크콘서트, 상품경쟁력 강화를 위한 MD품평회 등 다양한 참여형 부대행사로 진행됩니다.

 

  한편, 전국 우수 멘토로 선정된 2명 중 1명이 전남 ()상생나무 이종욱멘토로 올해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 담임멘토로 활동 중입니다.

우수창업팀은 511개 팀 중 40개팀이 선정되었고 전남에서 글로벌공간, 여수푸드()가 수상 할 예정입니다.

 

  ㈜글로벌공간은 국내외 체험관광, 다문화 음식 판매, 각종 언어교육 등의 사업을 실시하고 있는 기업이며, 기업의 대표자는 이주여성으로 이주여성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다문화가정 자녀에게 방과후 교육 등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고 등 이주여성과 다문화가정에게 정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여수푸드()는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찬 제조·판매 사업을 취약계층 일자리 제공 및 취약계층에게 무료로 음식을 제공하고, 취약계층 농·어민에게 농수산물을 수매하는 것을 사회적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추후 푸드뱅크 설립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Comments